본문 바로가기

[사]랑의 말씀/말씀 담아보기

믿음의 열매, 신앙생활

그러나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기쁨과

화평과 오래 참음과 친절과 선함과

신실함과 온유와 절제입니다.

이런 것들을 금지할 율법은 없습니다.

(갈라디아서 5장 22절~23절)


저는 신앙생활에 대해서 굉장히

어렵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어요.

'이러지 않으면 안 된다'라는

강박관념에 빠져서 자신을 계속 괴롭혀 왔죠.

신앙은 저에게 생활이 아니었어요.


뭘 어떻게 해도 저는 선하게 살 수 없었어요.

힘든 일에 원망도 하고, 때로는

싸우기도 하는 등 제 한계를 느꼈죠.

왜 나는 그 분을 닮을 수 없을까?

신앙은 저에게 절망 만을 주고,

저는 세상의 즐거움에 완전히

심취하여 20대를 보내게 되었죠.


그것은 신앙과 생활을 떼어놓았기

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.

성령의 열매는 제가 삶 속에서

해야할 일을 말하는 것이 아니었어요.

성령으로 변화된 나의 삶,

즉 열매였던 것이죠.


언젠가부터 저는 내려놓게 되었어요.

제가 이러려고 하지 않아도,

자연스럽게 그것을 원해서 하게 되고,

하지 않기 위해 노력하지 않아도,

자연스럽게 그것이 멀어졌어요.


그것은 그 분을 사랑하는 마음에서

우러나왔던 자연스러운 변화였어요.

'명색이 신앙인인데!'라는 마음이

사라지고, 그냥 그렇게 된 거였죠.


삶 속에서 여러 사람들과 섞여 있으면서

서서히 차이가 드러나기 시작했죠.

위선이 아닌 몸에 밴 언행,

그것은 제 노력이 아닌 하나님의 노력이였고,

성령의 열매였어요.


교회 안에서만의 선량함이 아닌,

교회 밖에서도 변치 않는 모습.

하나님께서는 제 속에서부터의 완전한 변화를

위해 끊임없이 저를 다듬어 주셨던 거에요.


말씀을 늘 사랑하고,

기도에 감사가 있으며,

교제에 기쁨이 있는 삶.

신앙은 이제 제 삶이 되었어요.

'[사]랑의 말씀 > 말씀 담아보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남아 있던 아들과 돌아온 아들  (0) 2019.02.07
사랑의 실천, 헌금  (0) 2019.02.02
사랑의 시작, 용서  (0) 2019.01.24
우리 안의 우상들  (0) 2019.01.08
사랑한다는 것, 이해한다는 것  (0) 2019.01.01